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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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2020 진흥원 고객 서비스 만족도 및 임직원 청렴도 조사 결과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1. 9.(월) ~ 11. 27.(금)
  • 조사대상 : 진흥원 이해관계자(사업참여자, 일반 도민 등)
  • 조사방법 : 네이버 폼을 통한 온라인 설문
  • 조사내용
    ・사업별 정보제공, 사업 환경, 공정성, 우수 직원 등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갑질 관행, 업무 처리 투명성 등 청렴도 조사

조사문항 및 결과

  • 총 참여자 수 : 193명
  • 참여자 연령 비율
    이미지
    연령대 응답 수 비율(%)
    20세 미만 4 2.1
    20대 26 13.5
    30대 32 16.6
    40대 48 24.9
    50대 50 25.9
    60세 이상 33 17.1
  • 고객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연번 문항 점수(100)
    합계 83.8
    1 진흥원 사업 소식 안내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하십니까? 83.5
    2 홈페이지, 홍보물 등의 사업 정보가 자세히 안내(설명) 되었습니까? 84.1
    3 담당 직원과 면담, 상담(전화 또는 이메일, 대면 등)의 만족도는 어떠하십니까? 85.2
    4 민원 신청 및 의견 제안 시 처리절차가 신속하고 체계적이었습니까? 83.2
    5 사업 추진에 있어 공간 사용 및 편의시설 이용에 만족하셨습니까? 81.5
    6 진흥원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85.8
    7 진흥원의 행정서비스에 전반적으로 만족하십니까? 83.5

    - 8. 진흥원 고객 서비스에서 가장 개선되어야하는 분야가 있다면 무엇입니까?
    이미지
    분야 응답 수 비율(%)
    친절, 봉사 14 7.3
    신속, 정확 21 10.9
    전문성 26 13.5
    공정성 15 7.8
    간편한 절차 83 43
    사업환경 14 7.3
    기타 20 10.4

    기타 의견은 대체적으로 거리로 인한 진흥원 청사 방문 문제복잡한 절차 문제로 구성됨
  • 임직원 청렴도 조사 결과
    연번 문항 점수(100)
    합계 86.2
    1 업무를 처리하는 기준이나 절차가 투명하게 잘 공개되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84.2
    2 업무 담당자가 업무처리 과정에서 기한을 지키고, 업무 완수를 위해 책임을 다한다고 생각하십니까? 87
    3 직원들이 업무를 처리하면서 지연‧학연‧혈연 등에 영향을 받아 일부 사람에게만 부당하게 특혜를 주는 경우는 없습니까? 84.8
    4 직원들이 업무 관련 당사자 또는 제3자를 통한 청탁을 받아 부당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는 없습니까? 87.4
    5 진흥원의 직원 중에 사적인 이익이나 이해관계를 위해 기관 내부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는 없습니까? 88.2
    6 (갑질 관행 관련) 직원들이 업무를 처리하면서 우월적 지위와 권한을 남용하여 부당한 요구나 처분을 하는 경우는 없습니까? 87.3
    7 진흥원이 불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거나 예산을 낭비하는 경우는 없습니까? 84.2
    8 진흥원에서 부패를 예방하고 기관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86.2
해당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2021년 사업추진에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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