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예술∙문화


보도자료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매직 스테이지』 경남 개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90회 작성일 20-06-24 10:04

본문

마술 콘텐츠 발굴 및 성장기반 구축

지역 마술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축제

매직 스테이지경남

- 일시 : 74() 오후 3

- 진흥원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중계 예정

 

매직스테이지 경남마술대회가 다음 달 4() 오후 3경남문화예술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온라인 중계 된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윤치원,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마술콘텐츠 분야의 성장기반을 구축하고 경남도민에게 마술 콘텐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다.

또한, 평소 마술에 조예가 깊은 개그맨 전유성씨의 전유성의 코미디시장이 기획하며 제1호 프로마술사이자 전설의 마술사로 칭송받는 이흥선 마술사의 알렉산더 매직클럽이 후원을 해 행사를 더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당초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관람객들을 초청해 행사를 열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진흥원 유튜브 채널로 중계할 예정이다.

매직스테이지 경남은 도내 전국단위 마술대회(스테이지 부문) 개최를 통해 1, 2, 3위 입상자에게 상장 및 세계 마술대회 아시아 예선(이하 FISM ACM) 출전권을 지급한다.

지난 58일부터 616일까지 참가접수를 받아 사전심사를 통해 본선진출자 9명을 최종 선발했다.

심사위원은 국민 마술사 최현우와 마술사들의 멘토 김정우 마술사를 비롯한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되어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매직스테이지 경남이 당초 관객들에게 직접 마술의 재미를 선사하고자 했으나 코로나 예방차원에서 부득이하게 온라인 중계로 대신하게 돼 아쉽다.”매직스테이지 경남 대회를 통해 마술이 도민들의 새로운 즐길 거리가 되고 또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 잡아 가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차세대문화산업팀 이정민 대리(055-230-886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0248) 경남 합천군 덕곡면 학리1길 58 (경남문화예술진흥원) Tel : 055) 230-8600 FAX : 055) 230-8699 Copyright© 2018 GYEONGNAM FOUNDATION FOR ART CULTURE. All Rights Reserved